-
[헝가리] 야경이 아름다운 부다페스트 - 다뉴브강유람선과 야경세계여행 2024. 5. 9. 08:00반응형
해가 지고 숙소를 복귀하는 길에는 본격적인 야경이 시작되었습니다. 국회의사당에도 경관 조명이 켜지고 낮과는 다른 새로운 풍경이 펼쳐집니다.
부다페스트 야경의 묘한 특징이 이 조명의 색깔에 있지 않나 생각을 합니다. 노릇한 조명이 참 건물을 아름답게 만들어 줍니다.
국회의사당 옆에있는 건물도 색깔이 아름답니다.
숙소에서 잠깐 쉬고서 바로 시간을 맞추어 선착장으로 걸어갔습니다. 선착장에는 유람선이 출발하려고 대기하고 있었습니다. 아직 입장이 허용되지 않아서 조금 기다리니 배가 한 대 들어오고 그 배로 타라고 안내를 합니다.
티켓을 판 회사와는 이름이 다른 회사의 배였지만 아무런 상관은 없어 보입니다. 다뉴브강 유람선은 원래 위에 오픈된 갑판에서 구경을 하여야 하지만 밤이 되니 바람이 차고 세서 저는 객실로 얼른 내려갔습니다.
배가 출발하고 나서 한 시간 가까이 선내 방송이 영어로 곳곳을 안내합니다.
이제 사진과 동영상으로 유람선을 타고 한 바퀴 돌아 보세요.
한 기산의 유람이 끝나고 다시 선착장에 도착하였습니다. 위에 올라갔던 관람객들도 모우 다 내려오셨네요.
저도 구경 잘 하고 내려와서 숙소에 들어가는 길에 아직 문을 닫지 않은 식당에 가서 저녁 꺼리를 사서 갑니다.
반응형'세계여행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슬로바키아-상행]지나가는길에 브라티슬라바 (1) 2024.05.11 [헝가리]야경이 아름다운 부다페스트 - 떠나는 날 (0) 2024.05.10 [헝가리]야경이 아름다운 부다페스트 - 머르기트섬과 한국인 유람선사고 추모비 (0) 2024.05.08 [헝가리]야경이 아름다운 부다페스트 - 세체니온천 외 (0) 2024.05.07 [헝가리]야경이 아름다운 부다페스트 - 부다성, 어부의요새 (2) 2024.05.06